PORTFOLIO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akmu tour01.jpg

 

AKMU(악동뮤지션)의 콘서트를 2년여 동안 기다린 보람이 있었다. 공백기를 성장의 발판으로 삼은 AKMU는

우리네 희로애락이 담긴 노래와 '힘 있는 서정'으로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뜨거웠던 예매 열기만큼 오랜만에 관객들 앞에 선 AKMU는 완성도 높은 무대로 긴 기다림의 아쉬움을 단번에 씻어냈다.

정규 3집 ‘항해’를 기점으로 악동뮤지션에서 AKMU로 팀명을 바꾼 이들의 변화와 성장이 고스란히 담긴 공연은 한 편의 서사시로 쓰여졌다.


 


akmu tour02.jpg

 

◇ AKMU와 항해…명곡의 바다에 '풍덩'

콘서트는 AKMU가 자신들의 항해에 관객들을 초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승무원으로 분한 이들은 '꿈의 항해 안내서'라는 제목의 브리지 영상을 통해 관객들을 음악의 바다에 초대했다. ‘항해’라는 공연 타이틀에 걸맞은 콘셉트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물 만난 물고기'로 포문을 연 콘서트는 AKMU의 정식 데뷔 전부터 현재까지 쏟아졌던 명곡들이 총망라된 현장이었다. 여기에 밴드, 브라스, 스트링 등 국내 정상급 세션 구성은 AKMU의 음악을 더욱 생생히 구현했다. '다리꼬지마', 'RE-BYE', '사소한 것에서'는 빅 밴드 재즈 편곡까지 더해져 한층 풍성해진 음악 세계를 표현했다.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무대는 이날의 하이라이트였다. 이찬혁의 입대로 2년여 만에 활동을 재개한 AKMU는 이 곡으로 공백기를 뛰어넘는 큰 사랑을 올해 받았다.

발매 80여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롱런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올해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일간차트 1위 최장 기록(누적 30회, 12월 16일 기준)까지 세웠다.

2019년 대표곡으로 꼽히기에 부족함 없는 만큼 관객들의 반응도 컸다. 곡이 끝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쏟아지는 박수 세례에서 곡의 한 순간도 놓치지 않겠다는 마음이 전해졌다.

관객들은 노래를 따라 부르며 공연장 안을 가득 울렸다. 앞서 떼창가이드로 관객들의 참여를 독려했던 AKMU는 관객들의 떼창에 감격했다. 공연 중후반부인 'FREEDOM' 무대부터는 관객들이 모두 일어나 일제히 '떼창'을 하며 장내의 온도를 올렸다.

 


akmu tour03.jpg

 

◇ 솔로무대부터 미발표곡 최초 공개

콘서트를 위해 특별히 준비된 솔로 무대는 이찬혁 이수현 각자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개인 무대는 당장 솔로로 나서도 손색없을 정도였다. AKMU는 함께일 때도, 혼자일 때도 무대를 빈틈없이 채웠다.

이수현은 애니메이션 위주의 영화 OST 메들리를 선보여 관객들을 환상의 세계로 인도했다. 영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이수현의 드레스 자태는 곡의 분위기를 돋웠다.

그는 영화 '피노키오' OST 'When you wish upon a star'부터 '알라딘' OST 'Speechless'에 이르기까지 변화무쌍한 보컬을 뽐냈다. 짧은 시간 동안 각 영화의 명장면을 바로 떠올릴 수 있을 정도로 몰입도를 끌어올리며 감탄을 자아냈다.

이찬혁은 콜드플레이 'Fix You'를 선곡해 열광적인 무대를 꾸몄다. 레드 재킷과 같은 색의 기타를 들고 시선을 잡아끈 그는 기대 그 이상의 무대를 선사했다. 현란한 기타 연주와 몽환적이면서도 폭발력 있는 음색으로 곡을 완벽히 소화했다.

이찬혁은 솔로 무대와 함께 미발표곡을 깜짝 공개하며 관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달했다. '사랑상실증'이라는 미발표곡은 이번 공연에서 최초 공개됐다. AKMU만의 색이 가득한 이 곡은 또 하나의 히트곡 등장을 예고했다. 예상치 못한 무대에 관객들은 숨을 죽이고 곡을 음미했다.

 

 

 

akmu tour04.jpg


◇ ‘국민 남매’ 호흡…2년여만 콘서트에 ‘감동’

티격태격하지만 서로를 향한 신뢰와 애정이 묻어나는 대화들은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다. AKMU만이 보여줄 수 있는 남매 듀오 케미는 평화의전당을 한층 훈훈하게 달궜다.

오랜만에 열린 콘서트인 만큼 소감이 남다를 수밖에 없었다. 이찬혁은 “저한테 있어서 가까운 꿈이 콘서트였다. 3집 앨범이 콘서트를 해야 끝났다고 생각해서 너무 중요한 부분이었다”라며 이번 투어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그는 팬과 끈끈한 관계를 꽈배기라는 독특한 단어로 표현해 분위기를 띄웠다.

이수현은 “저희 안에서는 끊임없이 음악을 해왔지만 음악을 보여주지 못한다는 결핍이 있었다”라면서 “그때 제게 중요한 게 뭔지 보이더라. 첫 번째 순위가 콘서트였다. 가장 살아있음을 느끼게 한다. 오랫동안 여러분들 앞에서 노래하고 싶다. 목숨이 다할 때까지 노래하겠다”고 말했다.

팬들 역시 AKMU를 위한 선물을 준비했다. '항해, 악뮤를 향해'라는 슬로건 이벤트로 감동을 자아낸 것. 첫 앙코르곡이 끝나자 일제히 펼쳐든 슬로건은 AKMU를 향한 팬들의 진한 애정을 실감하게 했다. 이어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를 떼창으로 선보이며 감동을 더했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AKMU(악동뮤지션)의 콘서트 실황을 엿볼 수 있다.

관객의 뜨거운 함성으로 시작되는 이 영상은 AKMU 전국 투어 '항해'의 시작점인 서울 콘서트 실황을 담아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되살렸다. 

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PIZm4kibupk


  1. AKMU [항해] TOUR - “예술이 되고 또 전설이 되었네"... 서사시 콘서트 ‘항해’

    AKMU(악동뮤지션)의 콘서트를 2년여 동안 기다린 보람이 있었다. 공백기를 성장의 발판으로 삼은 AKMU는 우리네 희로애락이 담긴 노래와 '힘 있는 서정'으로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뜨거웠던 예매 열기만큼 오랜만에 관객들 앞에 선 AKMU는 완...
    Read More
  2. 하성운, 크리스마스 팬파티 'CASTLE ON A CLOUD'

    가수 하성운이 팬들과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냈다. 하성운은 2019년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후 3시와 7시 총 2회에 걸쳐 서울 코엑스 D홀에서 팬파티 '캐슬 온 어 클라우드(CASTLE ON A CLOUD)'를 개최했다. ‘블루메이즈’로 파티의 시...
    Read More
  3. SKT 테이블(Table) 2019, 최고의 아티스트와 스타 셰프가 선사하는 연말 선물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미식축제, ‘테이블(Table)’이 2019년에도 미식의 멋과 공연의 맛을 선물합니다. ‘테이블’은 호텔 식사와 함께 공연 관람을 즐길 수 있는 SKT의 고객 초청 행사입니다. 2014년부터 5년간 총...
    Read More
  4. 하성운, 첫 단독콘서트 'Dive in Color'

    뮤지션 하성운이 솔로 첫 단독콘서트로 팬들과의 우애를 새롭게 다졌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3월 팬미팅 이후 4개월여 만에 팬들과 만나는 자리이자, 워너원 활동 이후 솔로뮤지션 행보를 본격 진행중인 하성운이 공식적으로 대중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가겠다...
    Read More
  5. 열아홉 번째 차카게 살자 ‘이승환 페스티벌’

    역시 공연의 神" 이승환 페스티벌, 1만 명 관객 환호 속 성료 국내 최초로 뮤지션의 이름을 걸고 진행된 '이승환 페스티벌'이 1만명 관객의 환호와 뜨거운 열기 속에 성료했다. 가수 이승환이 4월 27일 서울 시립창동운동장에서 진행한 '이승환 ...
    Read More
  6. 하성운(HA SUNG WOON) 1st FANMEETING ‘My Moment’

    하성운, 국내 첫 단독 팬미팅 성료..완벽 라이브실력 입증 지난 8~9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된 하성운의 첫번째 단독팬미팅 ‘My Moment’가 객석을 가득 메운 팬들의 열렬한 응원과 환호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
    Read More
  7. 모모랜드 해외팬미팅 "2019 HELLO, MERRY GO ......"

    모모랜드 “필리핀·日·북미대륙까지 흥 뿜뿜…'글로벌 흥티스트' 꿈꿔요 대표곡 '뿜뿜'과 'BAAM(배엠)' 등으로 'K흥 신드롬'을 일으켰던 모모랜드가 글로벌 K팝 대세를 향한 행보를 이어간다. 모모...
    Read More
  8. 2018 윤종신 전국투어 콘서트 “계절은 너에게 배웠어"

    “그러고 보니 저는 계절이란 말을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실제로 가사에도 계절이란 단어를 자주 쓰고요. 아마도 시간의 흐름과 계절의 변화를 느끼는 게 저에겐 무척 중요한 일인가 봅니다. 계절에 따라 감정과 기분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지켜보는 일...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 k2s0o1d6e0s8i2g7n. ALL RIGHTS RESERVED.